플래티어

KR

NOTICE

Press

플래티어, 역대 청약 경쟁률 6위로 청약 대흥행...경쟁률 '2,498.8대 1' 기록!

2021-08-06

디지털 플랫폼 이노베이터 플래티어(대표이사 이상훈)가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공모 청약에서도 ‘흥행 돌풍’을 일으켰다.

 

플래티어는 8월 4일과 5일 양일간 전체 공모 주식 1,800,000주 중 25%에 해당하는 450,000주에 대해 일반인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다. 주관사인 KB증권에 따르면 “플래티어의 일반 청약 경쟁률은 2,498.8대 1로 집계됐으며 청약 참여 건수는 약 46만 건, 증거금은 6조 1,846억 원이 들어왔다”며 “이는 역대 청약 경쟁률 중 6위를 기록하며 투자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”고 전했다.

 

플래티어는 앞서 수요예측 경쟁률 1,631.0대 1로 국내외 기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수요예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. 공모가는 11,000원에 확정한 바 있다.

 

플래티어 이상훈 대표는 "그동안 플래티어는 이커머스, 디지털 전환(데브옵스/콜라보레이션 분야), AI 마테크 기술 등 17년간 축적한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틀을 마련해왔다"며 "앞으로도 플래티어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솔루션 출시 및 고객사 확대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회사로 도약하겠다"고 말했다.

 

이어 "상장 이후에도 주주분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플래티어의 성장 로드맵을 성실하게 수행”하고 ”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그 결실을 투자자분들과 함께 나누겠다"고 포부를 밝혔다.

 

독보적인 디지털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플래티어는 국내 주요 기업의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을지원하고 있다. 상장 후 비즈니스, 기술 플랫폼 사업의 지속적인 사업 영역 확대 및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.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(GROOBEE)와 급성장하는 D2C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엑스투비(X2BEE)를 출시하며 이커머스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.

 

한편, 플래티어의 상장 후 시가 총액 규모는 확정 공모가 기준 약 910억 원이며, 이달 1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.

 

출처 : 머니투데이(원문보기)